본문 바로가기
특수문자 이모티콘

구글 위치 추적 하는법 🛰️🛰️

by 테크봇 2021.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을 이용해서 위치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한다면 대부분 구글 아이디를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위치 서비스도 생각 없이 아이디를 만들었다면 위치기록 기능이 켜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구글 위치 서비스가 켜져 있었습니다. 이 기능이 켜져 있었다면 과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 메뉴
구글 : 지도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고 구글에 접속합니다. 오른쪽에 네모 모양으로 된 메뉴를 누르고 지도를 누릅니다.

 

내 타임라인

지도가 나오면 왼쪽 메뉴를 누르고 타임 라인을 누릅니다

 

지도 타임라인

 

날짜별로 제가 어디에 갔는지 위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타임라인

2013년에는 제가 제주도에 갔었네요.

 

 

얼마 전에 홍대 쪽에 간 적이 있었는데 운전해서 갔다는 사실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Google 지도의 내 데이터

 

민감한 정보이기 때문에 이 기능을 끌 수도 있습니다. 왼쪽 메뉴를 누르고 Google 지도의 내 데이터를 누릅니다.

 

 

위치 기록 기능이 사용으로 되어 있는데 이 메뉴를 누릅니다.

 

 

위치 기록 버튼을 누르고 일시 중지 버튼을 누르면 중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