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애플워치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하는법 ⌚

by 테크봇 2021. 5. 17.
반응형

아이폰X 이후 아이폰은 페이스아이디를 사용합니다. 이전 인증 시스템인 터치 아이디에 비해서 빠르고 간편한 방식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모든 사람이 마스크를 사용하게 되면서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iOS14.5 부터 애플에서는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잠금해제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들어가기전에

  • 아이폰X 이후 모델로 iOS14.5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애플워치3 이후 모델로 watchOS 7.4이상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 애플워치와 아이폰이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애플워치를 손목에 찬 상태에서 잠금 해제되어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 아이디

iOS 14.5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도 애플워치로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은 꺼져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앱에서 이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로 잠금해제 설정 변경

 

설정 -> Face ID 및 암호 -> APPLE Watch로 잠금 해제를 활성화 합니다.

 

애플워치 잠금해제 경고 메시지

 

“Face ID는 마스크를 쓴 사용자를 인식하지 못하는 관계로 Apple Watch가 근처에 있고 잠금 해제되어 있으며 iPhone이 마스크를 쓴 얼굴을 감지하는 경우 그냥 잠금 해제되도록 합니다. iPhone이 의도치 않게 잠금 해제된 경우 다시 잠글 수 있도록 시계가 햅틱 및 알림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요약하면 애플워치가 잠금해제 되어있으면 마스크를 쓴 아무나 아이폰을 풀 수 있다는 뜻입니다.

 

“켜기”를 터치하면 애플워치로 잠금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애플워치 암호설정이 필수이기 때문에 암호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암호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럴경우 애플워치 암호를 설정해줍니다.

 

마스크 쓰고 페이스 아이디 인식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됨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페이스아이디를 인식하면 애플워치에 위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잠금이 풀립니다. 진동도 느껴지기 때문에 잠금이 해제될때 쉽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인식할때는 입과 코를 가린 상태여야 합니다.

 

마스크를 쓴 다른 사람이 핸드폰을 풀었을 수도 있기 때문에 iPhone 잠그기를 누르면 아이폰이 다시 잠깁니다. 그 이후에는 페이스아이디가 아닌 암호를 입력해야 풀 수 있습니다.

 

Apple Watch로  잠금 해제하려면 Apple Watch를 잠금 해제하십시오

에러메시지 : Apple Watch로  잠금 해제하려면 Apple Watch를 잠금 해제하십시오

 

애플워치의 암호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라면 마스크를 쓰고 아이폰을 잠금해제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