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는법 & 복구방법

by 테크봇 2021. 5. 16.
반응형

인스타그램 (Instagram)과 같은 SNS를 잠시 중지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너무 많은 시간을 SNS에 소비해서 그럴수도 있고 인간관계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탈퇴를 하고 앱을 삭제하면 쉽게 해결되지만 이때까지 쌓아놓은 사진과 기록들이 아까울수도 있습니다. 인스타 탈퇴를 하는 대신 인스타그램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후에도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를 비활성화 하고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인스타그램을 비활성화 하면 프로필, 사진, 댓글, 좋아요가 숨겨집니다.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인스타그램 사이트(https://www.instagram.com/) 에 접속하면 인스타그램앱이 열리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비활성화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구글에서 인스타그램 사이트 검색

 

구글에서 인스타그램을 검색한 후에 맨 위에 인스타그램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s://www.instagram.com/ 링크를 클릭해서 바로 접속해도 됩니다.

 

웹에서 인스타그램 로그인

 

비활성화 하고 싶은 인스타그램의 아이디와 암호를 이용해서 로그인 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오른쪽 위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편집

 

인스타그램 옆에 있는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맨 아래에 있는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잠시 계정 비활성화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이유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계정 일시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비활성화 하는 이유는 아무거나 선택해도 됩니다.

 

인스타그램 자동 로그아웃

 

비활성화가 완료되면 인스타그램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모바일 인스타그램 로그아웃

 

스마트폰에 로그인 되어있는 인스타그램도 로그아웃 됩니다.

 

죄송합니다.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주소로 접속 해보면 마치 없는 인스타그램 계정처럼 표시됩니다

죄송합니다.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클릭하신 링크가 잘못되었거나 페이지가 삭제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를 해제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2시간이 지나거나 일주일 뒤에 시도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비활성화 후에 바로 시도해도 풀립니다. (2021년 5월 15일 테스트 완료)

 

로그인만 해도 비활성화가 풀리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다면 로그인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 로그인 하지 않고도 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90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사진, 스토리, 동영상, 하이라이트 다운로드 - 몰래보기도 가능

인스타그램사진저장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에 있는 여러가지 미디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인스타그램 앱을 이용

techbot-youtub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