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한글 HWP 뷰어 다운로드 하지 않고 웹에서 바로보기 - 윈도우10, 맥, 아이폰, 안드로이드, 갤럭시 모두 가능

by 테크봇 2020.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한국에서 살다보면 한번쯤은 HWP확장자 파일을 접하게 됩니다. 윈도우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한글 프로그램이 있거나 뷰어가 없으면 볼수가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뷰어를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웹에서 바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윈도우10, 맥,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든 기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과 아이폰에서 파일을 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다른 OS에서도 방법은 다 비슷합니다.

 

 

윈도우10

먼저 hwp파일을 준비하고 https://allinpdf.com/convert/preview/preview-start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파란 부분에 준비한 파일을 드래그 드랍 해줍니다.

 

 

잠시 기다리면 업로드가 되고 변환됩니다

 

 

보이는것처럼 웹 페이지에서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 아이패드

아이폰 & 아이패드에서도 방식은 동일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 글을 보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카카오톡을 통해서 hwp파일을 받았다고 생각하고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받을 파일을 터치 합니다.

 

 

 

파일에 저장 버튼을 터치 한 후 적당한 곳에 저장합니다. 저는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 했습니다.

 

 

사파리나 크롬을 연 후에 https://allinpdf.com/convert/preview/preview-start 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Choose file 부분을 터치 합니다.

 

 

탐색 부분을 터치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한 hwp파일을 터치 합니다.

 

마찬가지로 웹에서 hwp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88

 

긴급재난문자 안전디딤돌 앱 - 아이폰 문자 수신 해결 - 문자 소리 진동 안날때 해결 - 다시보기 설정가능

요즘 코로나 때문에 난리 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 기준으로 7300명이 넘게 감염 되었습니다. 주변에서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핸드폰으로 긴급 재난문자가 옵니다. 정말 중요한 정보가 오는 문자인데..

techbot-youtube.tistory.com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55

 

유튜브 성인인증없이 보는법 - 사이트 접속 - 윈도우 컴퓨터,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

영상과 글이 같은 내용입니다 ​ 편한걸로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유튜브 성인인증을 하지 않고 영상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튜브에 접속해서 보고 싶은 영상으로 접속합니..

techbot-youtube.tistory.com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83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10 모두가능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웹페이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든 아이폰, 안드로이드, PC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techbot-youtube.tistory.com

 

#HWP파일열기 #HWP #HWP뷰어 #hwp뷰어 #hwp뷰어다운로드 #한글파일열기 #아이폰hwp #아이패드hwp #안드로이드hwp #핸드폰hw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