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상회의/ZOOM 줌

ZOOM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어플 - 행아웃, 웹엑스, 페이스북 워크스페이스

by 테크봇 2020. 4. 9.
반응형

 

코로나19 때문에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화상회의 프로그램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줌 관련 주식들과 웹캠 관련 주식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로빈후드라는 어플을 설치한 후에 줌 주식도 매수 하고 다른 주식들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줌은 최근 3달동안 정말 많이 올랐네요.

 

 

하지만 최근 줌 관련 해킹 이슈가 나오면서 다른 툴을 찾는 사람들이 생겼길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걸로 3가지만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WEBEX 웹엑스

 

시스코에서 만든 화상회의툴 입니다. 간단하게 써본 소감으로는 ZOOM 줌과 거의 비슷합니다. 맥이나 윈도우에도 프로그램을 꼭 설치 해야 하면 화상, 음성, 화면 공유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https://www.webex.co.kr/

가격정보 : https://www.webex.com/pricing/index.html

 

 

행아웃

 

구글에서 만든 화상회의 툴 입니다. PC에서는 구글 아이디 +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도 화상회의와 화면공유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사용하지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스마트폰에서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화상통화는 최대 10명까지 참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 Suite for Education의 경우에는 25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되는 구글클래스룸은 G Suite for Education에 의해 제공되기 때문에 25명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것도 허들이기 때문에 학교에서는 행아웃을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홈페이지 : https://hangouts.google.com/

 

 

페이스북 워크플레이스

 

 

페이스북에서 만든 협업 툴 입니다. 타임라인, 그룹, 채팅등 페이스북에서 사용했던 기능들을 거의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만 비슷할 뿐 개인 페이스북 계정을 연결할 필요하는 없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웹 브라우저만 있어도 사용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최대 20명까지 그룹 화상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레이스 그룹에 동영상, 사진, 파일도 마음껏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을 진행할때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workplace.com/

가격정보 : https://www.workplace.com/pricing/

 

 

#시스코웹엑스 #CISCOWEBEX #웹엑스 #WEBEX #줌주식 #웹엑스다운로드  #페이스북워크플레이스 #아이리버웹캠 #웹캠주식 #로지텍웹캠소프트웨어 #구글클래스룸실시간 #시스코 #웹캠관련주 #페이스북주가 #페이스북메신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