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법 - 생일 삭제도 할수 있어요

by 테크봇 2020. 4. 13.
반응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생일비공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개인 프라이버시 때문에 생일을 비공개 하고 싶은 사람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일 삭제가 막혔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이 부분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에 자신의 프로필을 터치 합니다.

 

 

프로필 사진 오른쪽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 합니다.

 

 

 

아래 보면 생일 알림 표시가 있는데 터치해서 꺼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삭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를 했지만 삭제하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에 생일 설정에 들어가도 생일을 바꿀수는 있지만 삭제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조사해보니 최근 업데이트 되었다는 말들이 있네요. 카카오스토리 (kakao story) 를 이용하면 생일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생일비공개 보다 더 강력한 방법이 될수 있겠죠.

 

 

카카오스토리를 다운받은 후에 실행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카카오톡생일비공개를 하고 싶다면 꼭 자신의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카카오스토리가 없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다운받아 주세요.

 

아이폰 : https://apps.apple.com/kr/app/%EC%B9%B4%EC%B9%B4%EC%98%A4%EC%8A%A4%ED%86%A0%EB%A6%AC/id486244601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story&hl=ko

 

 

 

 

하단 메뉴에 … 으로 되어있는 버튼을 터치 한 후에 프로필사진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내 정보아래 보면 생일 아이콘 옆에 생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터치합니다.

 

 

 

생일 삭제 버튼을 터치 하면 생일 삭제가 완료됩니다. 자신의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에 위에 방법으로 진행했다면 카카오톡에서도 자신의 생일이 제거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테크봇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