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상회의/ZOOM 줌

ZOOM 탈퇴

by 테크봇 2020. 4. 13.
반응형

 

ZOOM탈퇴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최근 코로나때문에 화상회의 관련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ZOOM도 그중 하나인데 최근 해킹 이슈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구글도 자사 직원들에게 줌을 쓰지 못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줌 가입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을 했다면 ZOOM탈퇴 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줌 회의 참여에 대해 알고싶으면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ZOOMCLOUDMEETINGS - ZOOM 줌 회의호스팅 & 회의 참여

 

 

ZOOM 탈퇴 를 하기 위해서 먼저 브라우저 (크롬, 사파리, 기본탑재된 인터넷브라우저) 를 이용해서 https://zoom.us/ 에 접속합니다. 그 후에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을 터치합니다.

 

 

 

아이디와 암호를 넣은 후에 로그인 합니다. Google이나 Facebook으로 가입했다면 아래 Google로 로그인 또는 Facebook을 사용하여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줌탈퇴를 해보겠습니다. 프로필을 터치합니다.

 

 

 

 

계정관리 -> 계정 프로필을 터치 합니다.

 

 

 

 

계정 프로필 화면 아래에 보면 계정 해지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줌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계정 해지 버튼을 터치합니다.

 

 

 

예 버튼을 터치 합니다.

 

 

 

ZOOM 탈퇴에 성공하면 “귀하의 계정 해지에 성공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ZOOM 탈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안 문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테크봇이었습니다.

 

 

줌과 비슷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WEBEX MEETING 웹엑스 다운로드 - CISCO WEBEX 화상회의 프로그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