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 거리측정

by 테크봇 2020. 4. 30.
반응형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글을 모두 제공합니다. 같은 내용이니 편하신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테크봇 유튜브 무료 구독하기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모바일을 설명하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PC에서 거리재기

 

네이버 지도

웹 브라우저를 켠 후에 네이버에서 네이버 지도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맨 위에 있는 네이버 지도를 클릭합니다. http://map.naver.com/ 를 클릭해서 바로 접속할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거리측정 클릭

오른쪽 메뉴 아래 보면 거리측정이 있습니다. 거리측정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지도 거리측정

 

그리고 거리측정을 원하는 곳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클릭할 때마다 점이 하나씩 생기고 거리측정이 됩니다. ESC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취소됩니다.

 

지우개로 거리측정 지우기

지우개를 누르면 지워집니다.

 

네이버 지도 반경측정 메뉴

거리측정 말고도 반경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반경측정

중심점을 찍은 후에 원 크기를 조정한 후 두 번째 점을 찍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ESC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취소 됩니다

 

네이버 지도 면접측정

마지막으로 면적측정은 클릭할 때마다 점이 생기고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서 면적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거리재기

카카오맵

 

다음은 스마트폰 지도에서 거리 측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쉽게도 네이버지도앱에서는 거리 측정이 안됩니다.대신 카카오맵에서는 거리 측정이 되기 때문에 이것을 활용해보겠습니다.

 

카카오맵 다운로드

아이폰 : https://apps.apple.com/kr/app/%EC%B9%B4%EC%B9%B4%EC%98%A4%EB%A7%B5-%EB%8C%80%ED%95%9C%EB%AF%BC%EA%B5%AD-no-1-%EC%A7%80%EB%8F%84%EC%95%B1/id304608425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map

 

 

카카오맵 팝업메뉴

 

거리 측정을 시작하고 싶은 지점을 약 2초 동안 누릅니다. 팝업 메뉴가 나오는데 거리재기를 터치합니다.

 

카카오맵 거리측정

그럼 시작이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목적지를 터치 하면 거리가 측정 됩니다. 계속 터치하면 계속 목적지가 늘어나면서 거리가 측정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