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구글 클래스룸

구글클래스룸 오류 - 로그인 오류, 권한 오류, 기기정책 오류

by 테크봇 2020. 4. 12.
반응형

 

구글클래스룸오류

 

코로나 때문에 많은 학교들이 구글클래스룸으로 수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 말고는 스마트폰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중간에 막히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발생하는 몇가지 문제에 대해서 구글클래스룸오류 에 대해 해결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기 정책 알림

 

 

구글클래스룸오류 케이스1
조직에서 이 계정에 액세스하려면 기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도록 요구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도록 요구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이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스마트폰 자체에 암호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예) 핸드폰의 패턴 암호

 

암호를 설정하지 않을경우 절대 켤수 가 없습니다. 만약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클래스룸을 컴퓨터에서 이용하면 됩니다.

 

 

접근 권한이 없다면서 구글 클래스룸에 들어가지지 않는경우

 

구글클래스룸오류 케이스 2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대부분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미 핸드폰에 개인 구글 아이디가 로그인 되어 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된 아이디로 로그인 해도 구글 클래스룸에서 그 아이디가 선택되어 있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위 프로필을 누르고 학교에서 제공한 아이디를 선택하면 됩니다.

 

 

권한이 필요함

구글클래스룸오류 케이스3
권한이 필요함

이 문제도 방금전 문제와 비슷한 문제입니다. 구글 클래스룸은 학교에서 제공한 아이디로 로그인 한다고 해도 다른 앱에서는 그 아이디가 선택되어 있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크롬 또는 탑재되어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드라이브, 구글메일, 구프레스시트, 구글프레젠테이션, 구글문서 모든 앱을 체크해서 학교 아이디로 잘 로그인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발생하는 문제

구글클래스룸오류 케이스 4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기기관리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enterprise.dmagent

 

이 앱때문에 학생의 기기가 중앙에서 관리될 수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안들면 컴퓨터에서만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하는걸 권장합니다.

 

 

스마트폰에 로그인을 해놓으면 검색 기록이 남겨질수도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구글 기록 삭제 (클래스룸) - 유튜브, 크롬 인터넷 기록, 위치기록

 

 

이 아래 부분은 구글클래스룸오류 는 아니지만 많은 질문들이 올라와서 적어 보았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PC에서는 크롬같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따로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은 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 https://classroom.google.com/

아이폰 : https://apps.apple.com/us/app/google-classroom/id924620788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classroom

 

크롬이라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수는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hare-to-classroom/adokjfanaflbkibffcbhihgihpgijcei

 

비밀번호 분실

선생님에게 문의해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구글클래스룸오류 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과제 제출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는 아래 게시물을 확인해주세요
구글 클래스룸 과제제출 오류 해결

 

 

#구글클래스룸오류 #구글클래스룸 #구글클래스룸가입 #구글클래스룸수업코드 #온라인개학 #구글클래스룸구축 #기기관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