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북미롤 클라이언트 한글패치 하는법 - 롤 북미서버에서 한글어로 플레이 하기

by 테크봇 2020. 7. 13.
반응형

 

‘북미롤 클라이언트 한글패치’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북미서버에서 한국어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롤은 기본적으로 그 나라의 언어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한국어로 즐기고 싶다면 설정을 조금 변경해야 합니다. 앞으로 소개할 방법은 미국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바로가기 만들기

 

먼저 리그오브레전드가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탐색기 (윈도우키 + E)를 열고

C:\Riot Games\League of Legends\로 이동합니다. 기본설정으로 게임을 설치했다면 이곳에 게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롤 실행파일인 LeagueClient.exe 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에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가 성공적으로 생성되면 위와 같이 화살표가 달린 파일이 생성됩니다.

 

리그오브 레전드 언어설정

 

방금 생성한 ‘바로가기’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에 속성을 클릭합니다.

 

 

대상 부분의 맨  뒤에  --locale=ko_KR 을 추가합니다. 주의할점은 LeagueClient.exe”와 --locale 사이에 꼭 띄어쓰기를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C:\Riot Games\League of Legends\LeagueClient.exe" --locale=ko_KR

 

게임실행

 

이 바로가기를 더블클릭해서 리그오브레전드를 실행합니다. 위와 같이 클라이언트가 한글로 변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언어 파일을 다운받아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다운로드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한글패치가 완료된 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으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SKBJeHgHiFY&feature=youtu.b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