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배터리 성능 최적화 ⚡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사용 설정 변경해서 아이폰 배터리 절약 해보자

by 테크봇 2020. 7. 20.
반응형

 

‘아이폰백그라운드앱’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절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앱을 실행할때에는 CPU를 사용합니다. CPU는 컴퓨터에서 두뇌를 담당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앱을 실행하지 않는 동안에도 앱이 계속 실행되고 있습니다. 앱이 계속 실행하고 있으면 CPU가 연산을 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너무 많은 앱들이 실행되고 있으면 아이폰 배터리가 광탈 하게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가 빨리 달지 않게 하지 위해서는 이 설정을 꺼야 합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설정 끄기

 

 

아이폰에서는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설정을 끄면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쓸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메뉴를 터치합니다.

 

 

맨 위에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곳에서 끔을 선택하면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끌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앱이 실행되고 있는동안 데이터를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특정 네트워크가 연결되었을때만 실행하도록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니라면 Wi-Fi로 설정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껏을 경우에는 잘 동작하지 않는 앱들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앱만 선택해서 끌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빨리 달게하는 앱만 끄기

 

 

아이폰 배터리 메뉴에 가면 어떤 앱이 배터리를 광탈 시키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켠 후에 배터리를 터치합니다.

 

 

배터리 메뉴에서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배터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순서데로 표시됩니다. 제 폰같은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 중에서는 카카오톡이 가장 아이폰 배터리를 빨리 닳게하는 주범입니다. 카카오톡과 크롬의 백그라운드 앱 작업만 꺼 줘도 개선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설정을 변경해서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영상

youtu.be/EUy14Yk3ev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