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구글 클래스룸

구글 기록 삭제 (클래스룸) - 유튜브, 크롬 인터넷 기록, 위치기록

by 테크봇 2020. 4. 10.
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많은 학교들에서 구글 클래스룸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학교에서는 구글 클래스룸을 사용하게 위해서 구글 아이디를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이 부분에서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는데 구글 아이디를 학교에서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검색기록같은게 아이디에 남아있을 경우 프라이버시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되는 아이디를 사용한다면 이 문제는 선생님과 학생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아이디에 있는 기록기능을 꺼보겠습니다.

 

 

http://www.google.com 에 접속한 후에 학교에서 제공한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그 후에 오른쪽 위에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Google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및 맞춤설정 -> 활동 제어 관리를 클릭합니다.

 

 

웹 및 앱 활용 오른쪽 보면 버튼이 있는데 눌러서 비활성화 해줍니다. 아래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위치기록과 Youtube기록도 있는데 모두 비활성해 해줍니다.

 

 

 

활동 관리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전에 검색하거나 방문했던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날짜별 활동 삭제를 클릭합니다.

 

 

 

전체 기간을 클릭합니다.

 

 

모두 선택한 후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기록이 삭제 됩니다. Youtube도 마찬가지로 같은 방법으로 삭제해주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는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윈도우10 크롬 인터넷 기록 삭제 방법 - 검색기록, 사용기록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30

 

구글 GPS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 위치추적 못하게 해제해서 피하는법

https://youtu.be/Xsw0oiI7gTc #구글위치 #구글위치추적 #구글위치기록 #구글위치공유 #구글위치설정 #구글위치추적차단 #구글맵 #구글지도 #핸드폰분실위치추적 #Google내기기찾기 #휴대폰위치추적 #내기기찾기..

techbot-youtube.tistory.com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25

 

GPS 위치추적 어플 없이 상대방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 - 구글 핸드폰 위치추적보다 쉬운방법

이번 영상에서는 상대방 위치를 쉽게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 설치 없이도 주소만 보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상은 왠지 클럽때문에 추적을 많이 한것같은 홍대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https..

techbot-youtube.tistory.com

 

#구글클래스룸 #EBS클래스룸 #클래스룸로그아웃 #유튜브기록삭제 #위치기록삭제 #구글검색기록삭제 #E프라이버시클린서비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