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by 테크봇 2020. 6. 14.
반응형

 

‘아이폰사진컴퓨터로옮기기’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쉽게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방법은 윈도우 10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준비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

 

컴퓨터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아이폰을 구입할때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혹시 없다면 아래 링크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공식 케이블이 아니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애플 공식사이트에서 Lightning-USB 케이블 구입

 

라이트닝 케이블이 없다면 무선으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 백업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오류없이 옮기기 - 샌드애니웨어 파일전송

 

 

아이튠즈설치

윈도우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사진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아래 링크에 접속해서 아이튠즈를 설치합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10384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아이폰 연결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서 아이폰과 PC를 연결합니다. 연결에 성공하면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신뢰 버튼을 터치합니다.

 

 

아이폰 암호 입력

 

핸드폰 암호를 입력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탐색기(윈도우키 + E)에 아이폰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Apple iPhone을 클릭합니다.

 

 

위 경로로 이동하면 156APPLE 처럼 숫자APPLE 로 되어있는 폴더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폴더들에 들어가면 아이폰에 있는 사진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 사진들을 복사하거나 이동시키면 됩니다. 반대로 아이폰으로 사진을 넣을수는 없습니다.

 

 

HEIC포멧으로 되어 있는 사진은 윈도우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HEIC사진을 보거나 옵션을 끄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아이폰 사진 HEIC 파일 뷰어 & JPG 파일로 변환
아이폰 카메라 HEIC 확장자로 안 찍히게 하기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반대로 아이폰으로 이동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아이폰 아이패드에 영화, 동영상, 사진 옮기기 넣기 - 아이튠즈 사용 X 초간단! - 해외여행 비행기에서 심심하지 않는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