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윈도우10 64비트 32비트 확인하기 - 차이점

by 테크봇 2020. 3. 14.
반응형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91

이번 글에서는 64비트 CPU와 32비트 64비트 CPU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윈도우10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2비트와 64비트의 가장 큰차이점은 32비트는 메모리를 4기가 까지만 인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2비트 쓰고 있다면 아무리 메모리를 많이 꼽아도 4기가 이하로 인식될수 밖에 없습니다.(윈도우 자체에서도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 내려감). 물론 비디오 카드도 포함됩니다. 최근 CPU는 대부분 64비트이기 때문에 4기가 이상 쓸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몇비트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먼저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키 + E 단축키를 눌러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 보면 내 PC가 있는데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고 속성을 누릅니다.

 

속성을 누르면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가 나옵니다. 시스템 종류를 보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컴퓨터 정보를 알고 싶으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91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확인 하는법 - CPU-Z 다운로드 링크 첨부

다나와 같은곳에서 조립식 컴퓨터를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을때 컴퓨터 사양 체크는 필수 입니다. 윈도우10에서도 간단하게 볼 수 있지만 CPU-Z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더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techbot-youtube.tistory.com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55

 

유튜브 성인인증없이 보는법 - 사이트 접속 - 윈도우 컴퓨터,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

영상과 글이 같은 내용입니다 ​ 편한걸로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유튜브 성인인증을 하지 않고 영상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튜브에 접속해서 보고 싶은 영상으로 접속합니..

techbot-youtube.tistory.com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83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10 모두가능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웹페이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든 아이폰, 안드로이드, PC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techbot-youtube.tistory.com

 

#윈도우64비트 #윈도우32비트 #윈도우10 #윈도우1032 #32bit #64bit #윈도우32비트64비트 #32비트64비트차이 #윈도우1032비트64비트 #윈도우 #Windows #비트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