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구글 클래스룸

(학생) 구글 클래스룸 과제제출 오류 해결

by 테크봇 2020. 4. 7.
반응형

 

구글클래스룸을 이용해서 과제를 제출할때 업로드 오류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

  • 모든 파일을 업로드 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시도하거나 실패한 파일을 삭제하세요. 새 파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과제를 제출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서버에서 거부되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해결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을 적어 보았습니다. 아래 방법을 다 써도 되지 않을수도 있지만 외국 사이트를 조사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글 서버 오류

구글 서버에 오류가 발생하여 업로드가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appsstatus#hl=ko&v=status&ts=1586156399000

 

 

2020년 3월 26일에 장애가 발생한적이 한번 있습니다. 이런 표시가 있는 경우에 클래스룸이 잘 동작하지 않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장애가 해결될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정리

과제를 제출할때 첨부하는 파일들은 그 구글 계정의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 됩니다. 구글드라이브의 용량이 없는경우 과제 업로드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PC : https://drive.google.com/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docs

아이폰 : https://apps.apple.com/kr/app/google-drive/id507874739

 

 

구글 드라이브에 들어가면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한 후에 휴지통을 비워줘야 용량이 바로 늘어납니다.

 

구글포토 동기화를 켜놓고 원본으로 설정해 놓았다면 용량이 모자를수도 있습니다.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용량 부족 문제 - 구글포토 저장용량 복구로 해결

 

파일을 나누어서 과제제출

파일이 여러개라면 하나씩 나누어서 업로드 해보세요.

 

와이파이에서 과제제출

인터넷연결이 불안정하면 업로드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안정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환경에서 업로드 해보세요.

 


 

아래 해결법들부터는 모두 PC(윈도우, 맥)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컴퓨터에서도 구글 로그인만 하면 구글클래스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룸 접속주소는 https://classroom.google.com/ 입니다.

 

스마트폰에 과제에 제출할 파일들이 있다면 샌드 애니웨어를 이용해서 PC에 이동시킨 후에 진행해보세요. 아이폰 기준으로 작성 되었지만 안드로이드도 가능합니다.

아이튠즈 백업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오류없이 옮기기 - 샌드애니웨어 파일전송

 

크롬 게스트 모드에서 과제제출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면 게스트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하고 프로필사진 -> 게스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크롬은 아래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

 

브라우져의 캐시 삭제 후 과제제출

PC브라우져에 남아있는 모든 캐시를 삭제한후에 업로드를 다시 시도합니다.

 

크롬에서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윈도우10 크롬 인터넷 기록 삭제 방법 - 검색기록, 사용기록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138

 

(학생) 구글 클래스룸 과제 제출

선생님이 과제를 내줬다면 과제가 할당 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합니다. 학생의 스트림이나 수업탭에서도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간단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과제보기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내용..

techbot-youtube.tistory.com

 

 

#구글클래스룸과제제출 #구글클래스룸과제제출오류 #구글클래스룸출석 #구글클래스룸출석과제  #구글클래스룸 #EBS클래스룸 #구글클래스룸사용법 #구글클래스룸 #에러 #업로드오류 #과제제출오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