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 - 방문기록 확인하고 삭제 해보자

by 테크봇 2020. 8. 2.
반응형

‘아이폰사파리방문기록’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사파리(Safafi) 방문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문기록 기능

사파리 방문기록은 말 그대로 자신이 방문한 사이트의 기록입니다. 전에 방문했던 페이지를 다시 방문하고 싶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다시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아이폰을 분실해서 이 정보가 유출될 경우에는 해킹을 당할수도 있고 프라이버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맥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클라우드로 동기화가 되고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의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방문기록이 중요하지 않다면 Safari에서 주기적으로 방문기록을 지워주는게 좋습니다.

 

 

사파리 방문기록 확인

 

사파리 책갈피 아이콘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실행합니다. 아래 있는 아이콘 중에 책 모양을 터치합니다.

 

방문기록 탭

 

맨 오른쪽 탭에 있는 시계 모양을 터치하면 사파리 방문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기록 검색

 

검색을 하면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 방문기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방문기록 한개 삭제

 

 

지우고자 하는 방문기록을 화살표 방향으로 문질러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삭제 버튼이 생성됩니다. 삭제버튼을 터치하면 하나의 방문기록이 삭제됩니다.

 

 

 

기간별로 사파리 방문기록 삭제

 

사파리 방문기록 지우기 버튼

 

오른쪽 아래 지우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만약 방문 기록이 아무것도 없다면 지우기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사파리 방문기록 기간별 삭제 팝업

 

사파리에서 팝업이 열리면서 기간별로 삭제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원하는 기간을 터치하면 방문기록이 제거됩니다. 그림에 나와있는 것처럼 iCloud로 로그인한 모든 기기에서 방문기록이 제거됩니다.

 

 

설정에서 방문기록 삭제

방문 기록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버튼을 터치하면 모든 방문기록이 삭제됩니다. 만약 방문기록이 없다면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www.youtube.com/watch?v=7ka2bZnc6G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