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PDF 저장 - 사파리를 이용해서 웹페이지를 PDF로 저장해보자

by 테크봇 2020. 8. 22.
반응형

 

‘아이폰 PDF 저장 ‘

 

PDF 파일

 

pdf 파일은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줄임말로 Adobe사에서 개발한 문서 포멧입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어느 기기에서나 왜곡없이 똑같은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간혹 pdf는 편집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있는데 pdf편집은 가능합니다.

 

아이폰 & 아이패드 에서는 PDF파일을 쉽게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웹 페이지를 미리 저장해 놓았다가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사파리를 이용해서 웹페이지를 PDF로 저장하기

애플 사파리 앱

 

먼저 사파리를 실행합니다. 크롬과 같은 다른 브라우저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pdf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꼭 사파리로 실행합니다.

 

 

 

사파리를 이용해서 원하는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아이폰 화면 캡쳐

 

아이폰 캡쳐 기능을 이용해서 화면을 캡쳐 합니다. 아이폰일 경우 왼쪽에 있는 볼륨업버튼 + 전원 버튼을 누르면 캡쳐 됩니다.

 

 

 

캡쳐에 성공하면 왼쪽 아래 캡쳐된 화면이 작게 표시됩니다. 캡쳐된 화면을 터치합니다.

 

 

아이폰 캡쳐 전체 페이지

 

전체 페이지탭으로 이동하면 웹페이지 전체가 캡쳐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공유 버튼을 터치합니다.

 

아이폰 캡쳐 파일에 저장

 

파일에 저장 버튼을 터치합니다.

 

 

pdf를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한 후에 저장 버튼을 터치합니다.

 

파일 앱을 이용하여 PDF파일 확인

 

아이폰 pdf저장 기능을 이용해 저장된 파일은 아이폰 기본 어플인 파일 앱을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삭제해서 파일 앱이 없다면 아래 링크에서 다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apps.apple.com/kr/app/%ED%8C%8C%EC%9D%BC/id123205810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