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클라우드 윈도 탐색기로 파일 자동으로 올리기 (동기화)

by 테크봇 2020. 3. 29.
반응형

 

네이버는 네이버 클라우드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0기가 무료 웹하드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만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PC용 프로그램을 받으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탐색기에서 바로 클라우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으로 동기화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도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가입되어 있지 않거나 웹 사용법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클라우드 사용법 - 사진, 워드, 파워포인트,엑셀, 한글 파일 -> pdf 저장 기능

 

 

https://cloud.naver.com/ 에 접속한 후에 아래 윈도우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32비트와 64비트중 자신에게 맞는 탐색기 2.0을 다운 받습니다. 요즘 컴퓨터를 대부분 64비트라고 생각되지만 모른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윈도우10 64비트 32비트 확인하기 - 차이점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실행한 후에 로그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어느 폴더에 동기화를 할것인지 세팅할 수 있습니다. 그냥 기본설정으로 해도 문제없이 동작합니다. 바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 설정을 끝냅니다.

 

탐색기(단축키 : 윈도우키 + E) 를 열면 Naver Cloud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파일을 올리면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초록색 체크 표시가 있다면 동기화가 완료된 파일이라는 뜻입니다.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11

 

월 10$ 로 웹하드, NAS 가 필요없는 무제한 용량을 즐겨보자 - 웹툰, 영화, 드라마, 다시보기도 가능-유튜브, 인플루언서에게 강력추천 - 구글 G Suite 공유 드라이브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기 귀찮은 사람 * NAS를 사지 않고도 웹하드를 구축하고 싶은 사람 * 자신이 가진 웹툰, 영화, 드라마를 언제 어디서든지 보고 싶은 사람 * 윈도우를 포멧하고..

techbot-youtube.tistory.com

#엔드라이브동기화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탐색기 #네이버드라이브 #엔드라이브 #n드라이브 #네이버클라우드동기화 #n드라이브동기화 #동기화방법 #네이버클라우드용량 #네이버클라우드사용법 #네이버클라우드다운로드 #네이버클라우드자동올리기 #네이버클라우드탐색기다운로드 #네이버클라우드사진옮기기 #네이버엔드라이브 #N드라이브탐색기 #네이버N드라이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