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by 테크봇 2020. 4. 28.
반응형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안녕하세요 테크봇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운드클라우드 (SoundCloud) 에서 음원추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p3파일로 다운 받는다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사운드클라우드 저작권 입니다.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라가 있다고 모두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혼자 다운받아서 듣는건 문제가 없을수도 있지만 절대 배포해서는 안됩니다. (예를들면 유튜브)

 

youtu.be/Hh2r-pR_wJw

 

그럼 지금부터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운드 클라우드 사이트인 https://soundcloud.com/ 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아티스트나 노래제목을 적고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는 한글로도 검색할 수 있으니 한글로 적어도 됩니다.

 

 

저는 NSC( No Copyright Sounds)를 검색해서 들어 왔습니다. NCS는 음악은 어디에서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고 싶은 음악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음악에 들어왔으면 위에 주소를 복사합니다.

 

 

 

이제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해주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soundcloudtomp3.app/ 이 곳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곳에 URL넣는 곳이 있는데 URL을 집어넣고 Download를 클릭합니다.

 

 

 

주소를 잘 넣었다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DOWNLOAD THE SONG 버튼을 클릭하면 mp3 파일이 다운됩니다.

DOWNLOAD ARTWORK 를 클릭하면 음반자켓이 다운됩니다.

 

 

다운로드 폴더에 가면 mp3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이동시키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아이패드에 다운로드한 노래 음악 mp3 넣기 - 아이튠즈 동기화 없이 쉽게 옮기기 가능한 무료 음악어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