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걸렸을때 아이폰 캘린더 구독삭제 해보자

by 테크봇 2020. 8. 30.
반응형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아이폰에는 다른 사람의 캘린더를 구독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캘린더를 내 캘린더로 가져와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해서 웹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실수로 캘린더 구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허위 광고가 캘린더 이벤트에 등록되어 있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캘린더 일정이 광고로 꽉 차버리기 때문에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 스팸성 허위광고는 아이폰 캘린더 구독삭제 기능으로 손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캘린더 구독삭제

위에 설명한것처럼 캘릭더 캘린더 구독삭제를 하면 문제가 쉽게 해결됩니다.

 

설정앱을 연 후에 캘린더 ->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에 보면 구독한 캘린더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구독한 캘린더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캘린더를 클릭합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음력 달력을 선택 했습니다. 계정 삭제를 터치하면 아이폰 캘린더 구독삭제가 완료됩니다.

 

아이폰 초대거절 보기

 

위 방법을 이용해서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를 없애도 또 웹서핑을 하다보면 또 생길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초대 거절 보기 옵션을 끄면 다시는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캘린더 -> 초대 거절 보기를 off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구독 기능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techbot-youtube.tistory.com/entry/아이폰-음력달력을-추가해보자-2020년-음력달력

 

 

유튜브 영상

youtu.be/jmUDGJPY1-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