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아이폰&아이패드

핸드폰 사진 & 동영상 용량 줄이기 - 카카오톡 - 아이폰, 안드로이드 (ex 갤럭시) 둘다 가능

by 테크봇 2020. 3. 30.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용량 부족할때가 있습니다. 평소에 찍는 사진이나 동영상이 많이 쌓이게 되면 은근히 용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쉽게 사진&동영상 용량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진 용량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 아이패드 개별 사진 용량 확인 - EXIF 확인 - Metapho - 아이폰 용량 정리

 

 

먼저 사진 한장을 준비했습니다. 용량은 3.2메가 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자기 자신에게 사진을 전송합니다. 전송을 하기 전에 화질을 선택해야 합니다. 오른쪽 아래 점 3개를 터치 합니다.

 

 

사진 동영상 모두 일반 화질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전송한 사진을 터치한 후에 다시 사진첩으로 다운로드 합니다.

 

 

사진이 32KB로 줄어든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세세한 옵션으로 용량을 줄일수는 없지만 간편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용량이 많이 줄어듭니다.

 

 

위 결과를 보면 위치 정보가 모두 사라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본을 카카오톡으로 보내면 위치 정보가 같이 전송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위치추적 방법 - 사진 전송으로 쉽게 알아낼 수 있다

 

 

 

#핸드폰사진용량줄이기 #아이폰사진용량줄이기 #동영상용량줄이기 #동영상파일용량줄이기 #동영상압축 #영상용량줄이기 #동영상크기줄이기 #핸드폰동영상용량줄이기 #영상용량줄이기 #사진용량줄이기크기 #사진축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