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1일(한국시간) 첫번째 애플 이벤트에서 에어태그가 발표되었습니다. 에어태그는 분실위험이 있는 물건에 부착하여 분실했을때 추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잃어버린 물건은 나의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태그에 대해 간단하게 리뷰해보겠습니다.
에어태그 소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ckqvG0Rj35I
에어태그 테크봇 유튜브 영상
에어태그 가격
에어태그 1개 팩 가격 : ₩39,000
에어태그 4개 팩 가격 : ₩129,000
4개짜리를 사면 1개당 ₩32,250에 살 수 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4개짜리도 좋은 옵션인것 같습니다.
구입할 때 무료로 레이저 각인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니셜이나 이모티콘 모두 가능합니다.
에어태그 크기 & 무게
에어태그 색 : 흰색
에어태그 크기 : 31.9 x 31.9 x 8mm
에어태그 무게 : 11g
에어태그의 크기는 500원짜리 동전만 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신용카드와 비교했을때 어느정도 크기 차이가 나는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 배터리
에어태그는 충전 방식이 아닌 교체형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스테인리스를 돌려주면 쉽게 에어태그를 열 수 있고 배터리(CR2032)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배터리로 약 1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나의찾기(Find My) 앱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교체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 방수
에어태그는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생활방수 수준이기 때문에 수영할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AirTag는 IEC 규격 60529하의 IP67 등급 생활 방수(최대 수심 1m, 최대 30분) 및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어된 실험실 조건에서 진행된 테스트 결과입니다. 생활 방수 및 방진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제품이 자연스럽게 마모됨에 따라 그 효과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세척 및 건조 방법은 안전 및 취급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에어태그 키링
에어 태그를 가방에 넣고 쓸 게 아니라면 액세서리가 필수적인것 같습니다. 저는 애플 공식 발틱 블루색 가죽키링을 샀습니다. 가격은 45,000원으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가격입니다.
돈이 많다면 549,000원으로 에르메스(Hermès) 키링을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공식 키링이 아니라면 저렴한 제품도 많이 꼭 공식을 구입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애플 공식 AirTag 가죽 키링 ₩45,000
AirTag 루프 ₩39,000
AirTag Hermès ₩549,000
네이버 쇼핑 에어태그 키링 검색결과
다음 쇼핑 에어태그 키링 검색결과
아이폰 연동
아이폰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iOS14.5 이상이고 나의찾기와 블루투스를 켠 상태여야 합니다 와이파이나 셀룰러를 이용해서 인터넷도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에어태그를 아이폰에 가까이 대면 에어태그가 표시됩니다.
연결을 누른 후에 이름을 지정하면 연결이 간단하게 끝납니다.
에어태그 나의찾기
나의찾기(Find My) 앱의 물품 탭에서 추가된 에어태그의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를 분실했을때 주변에 있는 다른 아이폰들이 내 위치를 전송해 준다고 합니다. 이 정보는 익명으로 처리 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지도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어태그 정밀탐색
에어태그는 U1 칩을 탑재해 초광대역 기술 기반 정밀 탐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등록한 에어태그가 근처에 있다면 에어태그가 있는 곳까지 안내해줍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 11이상 제품부터 지원합니다.
정밀 탐색 기능 지원 모델
- iPhone 11
- iPhone 11 Pro 및 iPhone 11 Pro Max
- iPhone 12 및 iPhone 12 mini
- iPhone 12 Pro 및 iPhone 12 Pro Max
찾기를 누르면 정밀탐색이 시작됩니다.
에어태그가 너무 멀리 있다면 신호가 약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테스트 결과 약 10m 부터 방향이 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화살표만 잘 따라가면 꽤 정확하게 에어태그의 위치를 찾아줍니다. 방이나 공항에서 물건을 찾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운드 재생 버튼을 누르면 에어태그에서 소리가 나서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
한국에서는 지도기능도 사용할 수 없고 정밀탐색 기능은 아이폰 11부터 지원하기 때문에 그 이전 모델의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사운드 재생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형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에어태그가 무용지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에어태그 분실모드
에어태그를 분실했을 경우 분실모드 활성화를 하면 됩니다.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에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NFC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분실한 에어태그를 가까이 대면 웹 브라우저에서 주인이 입력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와 메모가 보이기 때문에 연락해서 찾아줄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도 NFC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정품 등록 🎧 - 에어팟 일련번호 알아내기 내용 포함 (0) | 2021.04.14 |
---|---|
에어팟 이름 바꾸기 (0) | 2021.04.14 |
아이폰 위치추적 (0) | 2020.05.04 |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 사진보기, 사진삭제 방법도 포함 (0) | 2020.05.03 |
댓글